의왕, 국제모유수유전문가 가정방문 모유수유지도 호응
-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미숙아 출산가정 등에 지원 -
장유정 | 기사입력 2014-09-24 11:27:40

의왕시가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미숙아 출산가정 등에 지원하고 있는 모유수유지도 사업이 시민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모유수유를 확대하고 인식제고를 위해 작년 4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모유수유지도사업은 국제모유수유전문가가 해당 출산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모유수유 자세를 교정해주고 유방 통증 및 울혈 관리, 올바른 젖 물리기 등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모유수유지도사업은 최저생계비 200%이하 중 산모신생아도우미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산모와 다문화 가정 산모, 쌍둥이 출산 산모, 미숙아 출산 산모, 모유수유가 어려워 모유수유전문가의 유방관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산모가 대상이며 보건소 임산부상담실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지난 8월 출산한 이모(오전동)산모는 “신생아를 데리고 나가기도 힘든데 전문가가 직접 집에 방문해주시고, 개인적으로 모유수유 관리를 받으면 비용이 10만원 가까이 하는데 보건소 무료로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모유수유_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