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향기로 마음의 힐링을 얻어요∼
청양군보건의료원, 여성 장애인 원예치료 프로그램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24 09:42:29

청양군은 보건의료원에 등록된 여성 장애인 10여명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서부장애인 복지관과 연계해 여성 장애인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원예치료 프로그램은 장애인 중에서도 사회적 활동이 저하돼있는 여성장애인의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것으로 꽃과 식물을 주제로 하는 원예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원하는 장애인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되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10주간 운영할 계획이며, 매 시간마다 고혈압과 당뇨 등 기본검진 및 보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참여 장애인의 건강관리도 겸할 방침이다.

프로그램 운영 첫날이었던 지난 19일에는 꽃바구니 만들기 활동을 통해 꽃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성취감을 고취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 자리에 있던 한 장애인은 “꽃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데, 직접 자르고 꽂아서 나만의 꽃바구니를 만들고 나니 무척 뿌듯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호응을 보였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여성장애인들의 활발한 사회활동을 촉진하는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애인들이 우울증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원예치료를 통해 우울감도 완화되고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여성 장애인 원예치료
여성 장애인 원예치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