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삼굿축제’ 20~21일 개최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9-17 13:51:45

[영월=우정자 기자] 영월군은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오감(五感)을 체험하는 삼굿축제가 영월 중동면 녹전리 삼굿마을 일원에서 20~21일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마을 안녕과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성황당 고유제를 시작으로 초등학생 사생대회, 해설사와 함께하는 숲 체험, 전통혼례, 나무공예, 민속놀이, 한국전통타악 공연,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축제기간 동안 삼굿에 진물붓기로 활화산 같은 수증기를 내뿜어 축제장에 열기를 고조시키며 쑥향이 그윽하게 베어나는 삼굿구이 음식으로 옥수수, 감자, 계란 등을 맛 볼 수 있다.

이밖에 지역 아마추어 족구인들의 열띤 경기가 펼쳐질 2회 삼굿축제배 족구대회와 평택 개나리아파트 주민자치회 자매결연식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먹거리장터와 특산물 판매장이 운영돼 어느 해 보다 다채롭고, 알찬 행사준비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지역의 명실상부한 대표향토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굿은 옛 선조들이 삼베옷 재료인 대마를 익히기 위해 고온의 수증기를 발생시켜 수증기가 연도를 통해 대마를 익히던 작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