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이숍’지역특산품 판매 효자역할 톡톡!
추석명절 8천만원 매출 올려, 전복은 작년보다 2배 판매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9-16 10:27:57

완도군(군수 신우철)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인 완도군이숍이 지역특산품 판매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8. 18 - 9. 5일(19일간)까지 추석맞이 쇼핑몰 매출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복과 건어물 등 특산품 8천여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전복은 61백만원의 매출실적을 올려 지난해 판매액 29백만원보다 2배 이상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위상품중에서도 평소에 kg당 8-9미를 약 7만원에 판매했으나 명절 특판 상품으로 kg당 12미로 구성, 10만원씩에 판매하여 전체 판매량의 40%를 차지했다.

완도군이숍 추석명절 특판기간에 일부 입점업체는 kg당 7-8미와 8-9미로 구성한 상품이 일찍이 품절되어 인기를 실감했다.

전복은 평균 소비자 가격이 kg당 7-8미는 지난해에 비해 약 2천원 정도 상승하였고 11-12미는 약 3천원이 상승한 58천원에 판매되었다.

한편, 전복주문이 상승한 것에 비해 건어물 주문은 소폭 줄었다. 건어물은 같은 기간에 19백만원을 판매했다.

건어물 주문이 지난해보다 소폭으로 줄어든 반면, 전년도의 2-3만원대 속형 주문보다 금년에는 4-5만원대의 종합세트 주문량이 증가했다.

한편, 수산물 가공 및 유통업체가 몰려 있는 농공단지내의 대형유통업체의 건어물 판매량이 지난해에 비해 20% 증가한 반면, 규모가 영세한 업체들은 주문량이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 지역특산품 판매관에서도 5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특히, 군은 완도군이숍을 운영하면서 약 400여건의 특산품 주문전화를 입점업체로 연결하여 판매를 진행하는 상담도우미 역할도 톡톡히 해내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는데 기여했다.

이밖에도 전라남도와 우체국이 우수한 지역 특산물을 엄선하여 신선한 농수축산물을 판매하는 ‘전남남도장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전복 판매는 작년 대비 2배가 상승하여 우체국이 완도특산물 판매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완도군이숍 등 온라인 쇼핑몰이 지역 특산물 판매 실적이 매년 상승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쇼핑몰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적극 협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