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이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 노인건강진단 무료 검진 실시 -
김동진 | 기사입력 2014-09-16 09:49:21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지역 노인들의 각종 질환을 사전에 예방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건강 챙기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남원시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30일까지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중 건강검진을 희망하는 130여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본 사업을 무료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남원의료원에서 기본진료를 비롯한 혈액검사, 기타검사들을 통해 간기능과 콜레스트롤, 치매, 흉부질환, 당뇨 검사 등을 실시하며 1차 검진결과가 나오는 대로 유소견자에 대해 2차 무료 정밀검진을 실시하고 정밀검진 결과 이상자는 전문 의료기관에 연계치료를 유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무료 검진을 통해 노인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남은 일정동안 해당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검진사업으로 관내 생활이 어려운 노인들의 건강 유지 및 증진은 물론 건강수준 향상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