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한국마사회(레츠런 재단) 후원 학교 밖 청소년 자유공간 아띠까페』개소식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15 14:17:40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호원분소내에 청소년들을 위한 자유공간인 『아띠카페』를 15일 개소했다.

지난 6월 여성가족부와 한국마사회에서 공모하는 『학교 밖 청소년 자유공간 마련 및 대안적 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지원 신청하여 7월 선정 되어, 76,000천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게 되었다.

시는 사업비로 이번 개소식을 갖는 아띠(친한 친구라는 순 우리말)카페를 설치하였으며, 카페를 찾는 학교 밖 아이들을 위하여 호원분소 전체를 밝은 이미지를 갖는 실내인테리어를 실시하였다.

또한, 카페를 찾는 연간 1,000명의 아이들을 위하여 전문상담가 2명을 신규로 모집 채용하였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상순 소장은 “학교 밖 청소년 자유공간 『아띠카페』를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는 거점공간을 만들어 학교 밖 아이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희망도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상담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