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오는 19~20일 갓바위 문화타운에서 다채로운 체험 한마당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9-15 11:11:54

목포시가 어린이들에게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갓바위 생활도자박물관 옆 야외광장 일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실은 목포시와 안전행정부, IBK기업은행, 현대자동차, 손해보험협회, 교육시설재난공제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이동식 현장 어린이 안전체험 프로그램이다.

19일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 참여 위주로, 20일은 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 등을 동반한 가족단위 개별참여 중심으로 각각 운영된다.

소방·재난안전, 생활·신변안전, 교통안전, 식품안전과 같은 필수 안전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안전을 주제로 하는 인형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이번 교실은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안전체험시설이 열악한 전남 서남권에서 처음 운영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습득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