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어린이도서관 독서의 달
“도서관과 친해진 데이~”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9-15 09:56:50

청도군(군수 이승율)은책읽기 좋은 계절,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과 친해진 데이~” 라는 주제로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과 친해진 데이~”의 주제에 맞게 매주 특색있는 엽서 쓴 데이, 낙서 한 데이, 음악 있 데이, 달콤 한 데이로 도서관이 어린이들에게 더욱 즐거운 공간이 되도록 꾸며진다.

9월 15일 ~ 9월 30일에는 일본그림책상 대상 수상작 동화“늑대가 나는 날(한림출판사)”의 원화가 전시된다.

또한 9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9.24(수))에는 재미있고 의미있는 두 개의 강연이 지역민을 찾아간다. 18:30~19:40 에는 『휘리릭 후 휘리릭 후』의 저자인 동화작가 한태희 선생님을 모시고 동화 이야기를 들어보고, 문자를 가지고 만들 수 있는 그림을 함께 체험해 본다.

이어서 19:40~20:40 에는 청도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연계한 협업 프로그램으로 “문화가 있는 책읽는 수요일! 가족이 행복해지는 책읽기”라는 주제로 윤미경 강사님과 함께 좋은 동기부여 매개체인 책을 읽는 즐거움으로가족 간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만들고자 한다.

이 밖에도 잡지책 무료배부, 다독자 선발, 최신작 애니메이션 DVD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도어린이도서관은 독서의 달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연중으로 진행되는 문화교실(노부영과 함께하는 영어동화놀이터, 동화속 미술놀이, 동화구연, 꼬마쉐프, 맛있는 세계사 (역사논술) 등 10개반)과 문화 융합 프로그램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아이들! 여행으로 날다~” (9.20 ~ 12.27)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의 행복한 생활 밀착형 도서관을 만들어 가고 있다.

기타 사항은 청도어린이도서관(☎370-6753~6), 홈페이지(http://lib.cd.go.kr)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늑대가 나는 날(한림출판사) 』원화 작품 독서의 달 프로그램 일정표

『동화작가 한태희 작가』작품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