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섭 작가가 전하는 반 고흐의 행복
- 산본도서관 9월 독서의 달 기념 작가초청강연회 -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11 14:37:08

군포시 산본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하여 『반 고흐 인생수업』의 저자 이동섭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초청강연회를 실시한다. 매년 9월 독서의 달에다양한 강연과 행사를 추진하는 산본도서관은 2014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반 고흐 인생수업』의 저자 이동섭 작가를 초청하여 이동섭작가가 들려주는 반 고흐의 행복을 강연으로 듣고 독자와의 교감을 나누고자 한다.

이동섭 작가의 저서 『반 고흐 인생수업』은 반 고흐의 삶과 작가의 삶을 비교하며 “지금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방향을 정해준다. 반 고흐의 인생 여정을 따라가면서 그의 삶에 대한 태도에서 가르침을 얻고, 반 고흐의 편지로 인생을 따라가며 21세기 속의 작가의 삶을 비춰보며 독자들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무엇을 원하는지 질문하는 계기를 만든다.

이동섭 작가는 예술인문학자로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하고 파리 제8대학 사진학과, 조형예술학부 석사(현대무용), 박사 준비 과정(비디오아트), 박사(예술과 공연미학)를 마쳤으며 현재 방송과 신문, 대학에서 예술인문학, 문화예술 알리고 있다.『반 고흐 인생수업』 외에도 『패션코리아, 세계를 움직이다』, 『당신에게 러브레터』, 『뚱뚱해서 행복한 보테로』, 『뮤지컬 토크 2.0』, 『뮤지컬의 이해』 등을 저술하였고, 『유럽장인들의 아틀리에』의 사진을 찍었으며, 『제이슨 브룩스의 파리 스케치북』을 번역했다.

9월 13일 진행되는 작가초청강연회는 책에서 만나는 반 고흐와 이동섭 작가의 이야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더욱 명확하고 생동감 있는 작가의 메시지와 희망을 전해 듣고, 21세기 현대인들이 놓치고 살아가는 많은 것들을 뒤돌아보는 계기의 시간을 갖을 수 있을 것이다.

이동섭 작가의 강연은 9월 1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산본도서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진행되며 참여 희망은 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인문학강좌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산본도서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unpo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가초청강연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