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30회 군민의 장 수상자 선정
문화체육장-김원식, 공익장-안재운, 산업근로장-류제관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9-05 13:52:52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지난 5일 상황실에서 제30회 고창군민의 장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고창군민의 장은 향토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 봉사한 훌륭한 군민을 선정하여 군민의 날 행사 시 수여하는 상이다.

6월 9일부터 8월 7일까지 60일간 공고기간을 거쳐 후보자를 추천 받은 결과 4개 부문(문화체육,공익,산업근로,애향) 7명이 접수됐다.

위원 20명으로 구성된 고창군민의 장 심사위원회는 수상자 선정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수상 후보자에 대해 보다 더 엄격한 심의와 토론을 거쳐, 김원식(문화체육장), 안재운(공익장), 류제관(산업근로장)씨를 각각 선정했다.

▲문화체육장 김원식씨(73.남)는 고창군청 재임기간 33년 중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문화재 발굴, 보존에 앞장서 문화재 51개소를 추가 지정함으로써 총 77점의 문화재 보유 군으로 격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고창읍성 및 무장읍성 복원 정비사업을 추진했다. 1983년에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고인돌유적지의 세계문화유산 지정을 위해 지표조사와 발굴조사를 실시하는 등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했고, 게이트볼연합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생활체육활성화에도 기여했다.

▲공익장 안재운씨(75.남)는 매산장학회 운영으로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9회 71명에게 3,6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여 인재양성에 힘썼다. 고창예술인상을 제정, 총 10회 수상자를 발굴하여 고창예술 발전에 기여했으며, 공익사업을 위해 1985년 고수면사무소 신축 시 대지 1980㎡와 주차장 660㎡를 기증하여 군 발전에 적극 참여했다.

또한, BBS연맹 고창지부장과 행복원 후원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불우청소년 돕기에 앞장서는 등 성장의욕과 자립갱생기반 구축에도 기여했다.

▲산업근로장 류제관씨(58.남)는 농업경영인연합회장 재직 시 농업경영인의 권익향상 및 자긍심 고취에 힘썼으며 중앙정부 정책입안자와 간담회에 참여하여 중앙 농업정책 제안 및 개선에 노력했고, 2006년 우렁이농법을 시작하는 등 친환경 기능성 쌀 생산을 선도하여 농민소득 증대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소외계층·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 돕기,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도 앞장서서 봉사하는 참 농업인 상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고창군은 10월 2일 제53회 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고창군민의 장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문의 행정지원과 행정지원담당 (김영환) 560-2302

고창라이온스 추석 위문
김원식
류제관
안재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