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보건소, 혈관 건강 시작은‘자기혈관 숫자알기’부터!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05 10:42:49

양평군보건소는 지난 3일 제1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을 양평물맑은시장 일대에서 실시했다.

레드써클이란 건강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자기혈관 숫자알기’라는 슬로건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알기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5일장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을 무료로 측정해드리고 짠맛 미각테스트, 당뇨 및 고혈압 권장식단표, 심뇌혈관 예방수칙 안내 홍보물을 배부하며 상인회와 함께 가두캠페인을 펼쳤다.

한편 제1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은 정부에서 국민들에게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생활속에서 실천하도록 하기위해 마련했다.

진난숙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군민이 많이 모이는 시장, 전철역과 각종 행사시 릴레이캠페인을 전개해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