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계역 에스컬레이터 개통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04 17:04:36

한국철도시설공단 수도권본부(본부장 이수형)는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인근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과천선 범계역 7번 출입구 외부 에스컬레이터 설치 공사를 완료하고 심재철 의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 전 9월 5일(금) 조기 개통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사업비 20억원을 투입하여 외부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 2대를 설치하는 공사로 2013년12월 안양시와 사업비 분담 협약 체결하여, 2014년2월 공사에 착수했다.

외부 엘리베이터 추가 설치로 범계역을 이용하는 장애인․노약자 등 교통 약자는 물론 인근 평화공원, 희망공원, 경수국도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교통편의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형 본부장은 “앞으로도 연차별 추진계획에 따라 수도권전철 승강설비 사업을 추진하여 철도를 이용하는 지역주민과 교통약자의 교통편의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범계역 출입구 7번 외부 에스컬레이터 설치 전경 1 범계역 출입구 7번 외부 에스컬레이터 설치 전경 2

범계역
범계역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