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손이 약손’ 시민 아픔 쓰담쓰담
김윤주 군포시장, 추석 앞두고 위기가정 방문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04 10:59:59

김윤주 군포시장이 추석을 앞두고 더불어 행복한 명절을 만들려고 생활고를 겪는 가정들을 직접 방문해 위기 해결에 나섰다.

4일 김 시장은 기초생활보장 수급가정은 아니지만, 가장이나 구성원의 실직 또는 질병 등으로 위기 상황에 부닥쳐 시의 복지 서비스를 받고 있는 세 가정을 찾았다.

시의 지원이 위기 극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는지, 추가로 해결이 필요한 문제는 없는지, 개선이나 보완 요구 사항이 있는지를 복지 대상에게 손수 확인해 앞으로의 복지정책 수립․시행에 반영하려는 의도다.

또 이날 김 시장은 현재 별다른 소득이 없는 각 가정에 그동안 시로 기탁․접수된 후원금과 군포나눔서포터즈 성금으로 마련된 온누리 상품권, 이웃돕기용 쌀(20㎏)과 김을 전달해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했다.

김 시장은 “위기 상황에서 복지 제도를 몰라 도움받지 못하는 시민이 없도록, 복지 자원이 어려운 시민에게 더 효율적으로 쓰이게 하려고 이번 방문을 추진했다”며 “사각사각 희망찾기 발굴단 운영 등 복지 활성화로 모두 행복한 군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1년부터 무한돌봄센터를 설립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왔으며, 이런 노력은 큰 성과를 거둬 2012년과 2013년 연속으로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또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사업을 지난해 봄부터 시행하고, 지난 4월에는 민․관이 협력해 운영하는 ‘사각사각 희망찾기 발굴단’을 발족해 운영하는 등 복지사각지대를 줄이는 데 총력을 기울여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500여 가구의 위기 극복에 도움을 줬다.

이와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군포시 무한돌봄센터에 전화(390-0610, 064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