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 T/F회의 개최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시책사업 추진
장유정 | 기사입력 2014-08-29 23:30:15

【안성타임뉴스】 안성시는 지난 28일 15개 각 읍면동 담당공무원, 안성시시설관공단 직원 등 관계자들과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 T/F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T/F회의는 이진찬 안성시 부시장의 주재로 그동안의 추진성과 분석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호응 받는 청소행정과 자원관리시스템을 발굴하고, 우수사례 도입 등 시민을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안성시는 지난 2004년부터 '아름다운 안성만들기'를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총체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부시장 중심의 T/F팀을 구성해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을 추진해오고 있다.

대표적인 세부사업으로는 지역주민이 마을 구석구석까지 깨끗한 이미지를 관리하기 위한 마을단위 환경정비팀 구성, 마을단위 재활용품 선별장 운영, 도로입양사업, 취약지역 관리를 위한 클린누리사업 등이 있다.

특히 시내권 도시미관을 관리하기 위해 상가와 주택, 시장골목을 직접 방문하며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쓰레기 배출방법과 배출시간을 매일 홍보하고 있다.

이진찬 안성시 부시장은 "안성시가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을 통해 청소행정과 자원순환을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시민이 행복한 맞춤도시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 T/F팀을 구성해 쓰레기감량과 자원순환을 목적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지난해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 경기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