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인문학 강좌를 통한 평생학습도시 조성
장유정 | 기사입력 2014-08-18 14:21:00
【의왕타임뉴스】의왕시(시장 김성제)와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시)가 인문학 강좌를 통한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한다.

의왕시는 18일 시장실에서 계원예술대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통(通)하는 인문학 강좌’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인문학 강좌를 통해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와 삶의 지혜를 제공함으로써, 소통하는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의왕시에서는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시민들이 편리하게 평생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들이 행복한 평생학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시와 계원예술대는 철학·예술·문화 등 인문학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의왕 시민을 대상으로 9월부터 6회의 인문학 강좌를 운영하게 된다.

한편 김 시장은 “인문학 강좌를 통해 시민의 평생교육기회를 확대하고 평생 즐겁게 배우고 학습하여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