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경찰, 참살이 건강교실 교통안전교육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11 14:35:45

[함평타임뉴스] 함평경찰서(서장 박희순)는 2014. 8. 11. 교통관리계는 함평군 보건소를 방문하여 참살이 건강증진교실에 참여한 25명의 어르신을 상대로 이륜차․사발이(다륜차) 운행시 주의사항, 이륜차 면허취득 간소화 절차, 야간 보행시 밝은 옷 착용, 보행시 유의사항 등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참살이 건강증진교실이란 보건소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1~19기의 노인 건강대학 졸업자들로 이루어진 모임으로 6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참살이 건강증진교실에 참여한 이00 할아버지는 “가끔식 안전모를 쓰지 않을 때가 있었는데 경찰관이 직접 와서 교통사고 사진 등을 보여주고 교육을 해주니 안전을 위해서라도 꼭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고마워하였다.

교통관리계장(경위 류운기)은 “어르신들을 현장에서 교육하다보면 간접 교육보다 실질적 반응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찾아가는 현장․공감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어르신들의 안전을 책임지겠다"라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