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문학관, 문학작가파견사업 선정
청소년문학산책, 청소년 문학동아리 지원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11 10:39:13

[목포타임뉴스] 목포문학관이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문학 후학 양성으로 문향의 도시 목포의 명맥을 잇는데 큰 힘을 얻게 됐다.

문학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4년 문학작가파견’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국비를 활용해 지역민들에게 문학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문학작가파견사업은 전국 도서관, 문학관을 대상으로 공모해 70개관(도서관 60개, 문학관 10개)이 최종 선정됐고, 목포문학관도 포함됐다.

이에 따라 문학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청소년문학산책반’을 운영해 국내외 고전문학작품을 읽고 토론하며 글쓰기를 진행한다. 또 매주 지역 중·고등학교 문학 동아리를 찾아가 글쓰기 교육 및 독서를 지도한다.

현재 문학관에서는 시민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문학 창작 수업을 진행 중이다. 천승세 소설가가 성인들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문예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문학 창작을 지도하는 어린이 문학교실과 시낭송반이 월 3회 토요일 진행 중이다.

문학관 관계자는 “이번 작가파견사업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문학관과 학교에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문학교육이 진행된다"며 “문학관이 지역 문학의 후학을 양성하는 산실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