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하절기 생활쓰레기 불법배출 집중 단속 · 계도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7 09:35:45

[사천타임뉴스] 사천시는 하절기를 맞이하여 오는 11일부터 시가지 중심 취약지역 생활쓰레기 불법배출 행위에 대하여 중점 단속 및 계도를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일부 생활쓰레기 및 음식물쓰레기를 무단으로 투기 및 소각하는 등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으며 민원 또한 늘어나고 있는 실정으로 주간 및 야간에 불시에 단속과 계도를 겸하여 실시한다.

특히, 하절기 생활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를 혼합투기로 악취유발 시키는 행위와 재활용품 배출을 틈타 일반쓰레기를 무단 투기하는 행위를 중점 단속하여 위반자 적발시는 100만이하의 과태료를 부과 조치할 것이라 하였다.

또한 불법투기 및 불법소각 위반시 과태료가 부과됨을 주민에게 널리 홍보하고 상습적인 투기자에 대해서는 단호히 행정조치하며, 홍보 및 캠페인을 통해 쓰레기 종량제 봉투사용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가 습관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시는 8월 현재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행위 53건을 적발하여 896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