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조생종 진주 배 출하
엄격한 품질관리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 얻어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09:28:20

[진주타임뉴스] 진주시가 과실 수입개방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진주시 친환경배생산단지(회장 김인형)에서 엄격하게 품질관리하여 출하하고 있는 조생종 진주배(장소, 신천, 한아름 등)가 농산물도매시장 등 유통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출하되고 있는 진주배는 친환경배생산단지(20농가)에서 하루 200~ 300(15kg)박스 정도로 가격이 박스당(상품기준) 60,000~ 70,000원에 일반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다.

금년에는 봄철 개화시기가 빨라 전년보다 전반적으로 수확이 5일~7일 정도 일찍 수확이 되고 있으며 그동안 품질이 좋은 배 생산을 위해 생산단지에서는 전정, 적과작업, 가지유인, 병해충 방제, 적기관수작업 등 농가별로 현장 컨설팅을 통하여 과원을 철저히 관리해 왔다.

시는 앞으로 기상여건과 병해충방제(나방류,깍지벌레)등 후기관리를 철저히 하면 올해의 배 생산이 평년작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또한 진주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는 중만생종 계통의 신고배가 본격적으로 출하되면 전국 최고품질 배 생산지역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등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배는 시원한 과즙에 당도가 높을 뿐만아니라 규격화 출하로 최고 명품 배를 생산 할 수 있도록 재배농가 현장지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