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드림스타트, 아동권리 및 성교육 실시
성(性 )및 아동권리 개념 인식시키고 침해에 대한 사례 중심 교육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4 13:33:34

[목포타임뉴스] 목포시 드림스타트가 23일 학령기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성(性) 및 권리교육을 실시했다.

드림스타트는 성 학대 예방과 아동권리 교육을 통해 인간의 존엄성을 깨닫고 드림아동 스스로 여러 종류의 권리 침해시 이를 인식하고 대처할 수 있는 내적 역량을 강화하고자 「나를 지키는 권리와 성을 알아 보아요」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아동권리 및 성에 대한 개념을 인식하고, 아동 보호권 침해에 대한 여러 가지 실례를 중심으로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 전남서부아동보호기관인 굿네이버스와 연계해 진행됐다.

드림아동은 "그동안 몰랐던 권리와 성에 대해 알게됐고, 여러 가지 사례에 대응하는 방법을 알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드림아동들이 어려운 가정여건으로 인해 방임이나 학대, 성범죄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드림아동 및 드림 부모 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