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드림로타리클럽․진주시와 무장애 도시 MOU 체결
- 주거약자가구 맞춤형 주택편의시설 설치사업 참여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2 15:57:49

[진주타임뉴스] 진주드림로타리클럽(회장 이진환)은 진주시의 <무장애 도시> 시책에 참여키로 하고, 22일 오전 10시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진주시와 MOU를 체결했다.

진주드림로타리클럽은 2014년 3월 19일 설립하여 첫 사업으로 진주시와 MOU 체결을 통해 매분기마다 장애인․노인․국가유공자 등 주거약자 1가구씩을 선정하여 거주자 특성별 맞춤형 주택 편의시설 설치사업을 실시하고, 무장애 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인식개선과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진환 회장은 “신생 클럽이지만 벌써 72명의 회원을 확보하였고, 앞으로 장애인단체․시설에 김장김치 전달, 저소득층 연탄지원, 장학금지원 등 다양한 사업들을 계획하고 있으며 낮은 자세로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진주시의 <무장애 도시> 시책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구축으로 어린이․임산부․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이동권 보장과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보편적 복지시책으로 누구나 평등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장 문턱 없애기’를 시민운동으로 전개하고, 주거약자 가구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무장애 주택 개선’과 ‘주택 편의시설 설치사업’ 을 사회단체 봉사사업과 연계 추진해나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