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경찰서, 청소년 경찰 직업 체험프로그램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2 10:09:57

[양주타임뉴스] 양주경찰서(총경 김평재)에서는 지난21일 양주경찰서 내에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위해 덕정중학교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경찰 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양주경찰서는 경찰 장비 체험, 지문채취 프로그램, 경찰 관련 퀴즈 프로그램, 학교폭력 역할극, 조사관 체험 등 수동적인 프로그램이 아닌 다양한 참여의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체험을 하도록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경찰직업체험을 통해 경찰이 하는 일을 알게 되었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서 재미있었다. 꼭 미래에 경찰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양주경찰서장은 “관내 중·고등학생 대상 신청을 받아 하반기 지속적으로 경찰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으로 경찰이미지 홍보와 4대 사회악 근절에 앞장서는 양주경찰의 색다른 면을 보여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