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철저한 고추포장 관리가 최고의 상품 생산 지름길!
- 청양군 농기센터, 철저한 대비 통한 고추 안전생산 당부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4 11:30:30
[청양타임뉴스]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여름철 고추의 안정 생산을 위한 재배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정식 후 계속된 가뭄 및 고온으로 총채벌레와 진딧물 등에 의한 바이러스 피해와 함께 양분 흡수력이 떨어져 나타는 석회결핍증상이 예년에 비해 일찍 발생됨에 따라 여름철 세심한 고추밭 관리가 요구된다.

고추는 여름철 고온다습 조건에서 연약하게 웃자랄 수 있고 고추 품질과 수확량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역병, 탄저병, 총채벌레, 담배나방, 바이러스발생과 석회결핍증상이 급속히 증가할 수 있다.

특히, 고추역병과 탄저병은 배수관리를 철저히 하고 전염 원인이 되는 과실과 병든 포기는 신속히 제거하며 줄기 하단까지 약액이 충분히 묻도록 예방위주의 방제를 실시해야 한다.

방제는 비가 오기 전 적용약제를 살포하고 병 발생이 급격히 늘어나면 4~5일 간격으로 2~3회 살포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생육부진포장 및 석회결핍포장에는 주기적으로 요소 0.2%액이나 제4종 복합비료와 질산칼슘및 염화칼슘 0.3%액으로 살포해 줘야 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확과 증대 및 착과된 고추 자람을 촉진하기 위해 적기에 수확하고 거름기가 부족한 포장은 웃거름을 정기적으로 시용하는 등 적극적인 관리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