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강바람 따라 무릉계곡 간다
조진섭 | 기사입력 2014-07-11 16:23:14
[동해 타임뉴스] 동해시 전천의 산책로가 확충됨에 따라 전천하류 갯목에서 무릉계곡까지 강변길을 따라 걷거나 자전거로 갈 수 있게 되었다.

동해시는 2011년부터 전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8km를 조성한데 이어 작년부터 30여억원을 들여 산책로가 없었던 쇄운에서 삼화동 무릉계곡까지 보도교 2개소와 데크길1.4km, 잔디길 등 4km의 산책로를 조성하여 임시 개통하였다.

북삼동과 삼화동을 잇는 산책로가 개설됨에 따라 지리적으로 더 가까워 졌음은 물론, 자전거를 이용한 출퇴근이 가능하고 주민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천 주변의 많은 아파트 단지 주민들의 요구에 부응한 산책로를 조성함으로써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걷고, 뛰고,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최적의 건강․휴게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무더운 여름밤이면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운동하는 사람들이 줄을 이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동해시는 금번 산책로 연결과 더불어 앞으로 접근성 개선 및 보안등 설치와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찾고, 더욱더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 될 수 있도록 전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