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함께 만들어요! 건강경로당”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4:35:36
[의정부 타임뉴스] 의정부시보건소는 의정부시 어르신들의 건강행태 개선을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노년기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 함께 만들어요! 건강경로당』을 운영하고 있다.

금년 5월부터 시행중인 이번 프로그램은 의정부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각각 추진해오던 노년기 건강관리 사업을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실시한는 것이다.

먼저, 시범 경로당으로 선정 된 4개소에 운동프로그램과 보건교육을 통해 건강행태 개선 의지와 실천을 높이는 방법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요가 등 운동프로그램의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주 2회 지원하고, 보건소에서는 금연, 영양, 절주, 비만, 고혈압․당뇨, 중풍, 관절염, 구강관리 등 노인 건강관리와 직결되는 건강문제에 대한 보건교육을 각 1회 실시하며, 정신보건센터에서는 노인우울척도 검사를 통한 노년기 우울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의정부시보건소 권순각 소장은 “노년기 건강관리의 필요성 및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추진함으로써 건강한 의정부를 만드는데 큰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