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다문화가정 의정부시 투어 2기 호응 더욱 뜨거워
엄마와 자녀와 함께 의정부시 탐방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4:35:07

[의정부 타임뉴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일 결혼이주여성과 자녀와 함께하는 의정부시 투어 2기를 개최했다. 의정부시 투어 2기는 1기를 다녀온 결혼이주여성들의 좋은 반응이 입소문이 나서 3일 만에 마감되기도 하였다.

4세에서 10세 자녀 20명과 엄마들이 의정부시 투어 체험학습에 나선 이 날은 특히 할머니 두 분도 함께 한 삼대가족도 눈에 띄었다.

의정부과학도서관 천문우주체험실, 떡만들기 체험, 낙양물사랑공원에서의 물놀이는 특히 어린이들 모두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투어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체험활동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엄마와 함께 내가 살고 있는 고장의 도서관이나 물놀이공원에서 하루 종일 엄마와 같이 시간을 보내서 더 즐거웠고, 다음번엔 온가족이 물놀이 공원에 함께 오고 싶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여성가족과장(최진숙)은 올 해 처음으로 “다문화가정 징검다리 행복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의정부시 투어를 추진했는데, 다문화가정의 참여도 많았고 호응도 좋아, 의정부시에 정착하여 살고 있는 다문화가족에게 의정부시를 알리는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