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대 청송군수 취임식
취 임 사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02 16:02:13
존경하고 사랑하는 청송군민 여러분!

항상 청송을 사랑하고 성원을 보내주시는 향우님,그리고 500여 공직자 여러분!

저는 지난 지방선거를 통해 군민 여러분들의 크나 큰 믿음으로 당선되어 오늘 민선6기 4년의 힘찬 출발을 위해 벅찬 가슴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제45대에 이어, 청송군 군정 사상 처음으로 제46대 청송군수로 무투표 당선되었으며, 이번에 또 다시 군민여러분의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으로 오늘 제47대 청송군수로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변함없는 믿음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무한한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맡겨주신 막중한 소임에 이렇게 여러분 앞에 새로운 각오를 다짐합니다.

더불어 저와 함께 당선의 영광을 안으신 도의원·군의원님들께도 진심어린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5백여 공직자와 더불어 청송발전을 위해함께 뜻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이번 선거에 출마하여 함께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선전해 주신 후보님께 심심한 경의를 표하며, 함께 청송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시기를 바라며, 앞날에 좋은 일들이 함께 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저에게 보내 주신 뜨거운 성원과 지지가 ‘중단없는 군정 추진’으로 모두가 더불어 잘 살고 행복한 청송을 만들어 달라는 군민 여러분의 엄중한 명령이라고 생각하니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낍니다.

임기 동안 가슴에 새기며 더욱 낮은 자세로 항상 군민의 입장에서 꼼꼼히 군정을 챙기고, 군민을 하늘같이 섬기는 멸사봉공(滅私奉公) 정신으로 신명을 다해 군정을 수행하겠습니다.

우선, 선거로 인해 빚어진 지역사회의 갈등과 분열을 치유하고, ‘지역 대통합’을 위해 발 벗고 나서겠습니다.

‘화합하는 청송’을 만드는데 열과 성을 다하겠으며, 흩어지고 갈라진 민심을 수습해 ‘화합과 통합’의 에너지를 한 데 모아 오로지 청송발전을 위해 매진하겠습니다.

선거공약 사업들을 꼼꼼히 챙겨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군수가 되겠습니다.

경쟁 후보의 공약 또한 면밀히 검토하여 군민의 행복과 청송의 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면 기꺼이 군정에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저는 지금으로부터 7여 년 전 청송군수로서의 중책을 맡았을 때 이제까지 낙후되고 미래에 대한 비젼이 불확실한 청송을 바꾸고자 민선4기에는 “부자되는 명품청송" 건설을 민선5기에는 “자연와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청송" 이라는 군정목표를 세웠습니다.

우리군이 보유한 무한한 문화자원과 산림자원, 천혜의 관광지인 주왕산국립공원, 전 세계적으로 희귀한 꽃돌, 그 누구도 그 맛을 흉내 내지 못하는 청송사과 등과 더불어 청송인들의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 이것이야말로 청송의 보배이자 경쟁력으로 생각하고 군정 목표달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 왔습니다.

그간의 군정의 괄목한 성과를 살펴보면, 지역의 산림·관광자원을 활용한 BY2C 외씨버선길 조성 및 솔누리 느림보세상사업 착공, 국제 슬로시티 및 청송 국가지질공원지정,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유치 등 산악스포츠 활성화, 그리고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 연수원의 연내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청송의 관광판도를 바꾸게 될 대명콘도를 유치하였고, 문화자원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객주문학 관광테마타운 조성 추진, 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 건립, 간선도로망 확충, 청송·진보 하수처리장 완공 및 부남·현동·현서 하수처리장 설계 착수와농기계 임대센터를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으로전국 최고 브랜드로 육성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군민 여러분!

세계는 하루가 다르게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격변 속에서 우리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보다 먼저 변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무한경쟁 속에서 청송군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군민과 공무원, 군수가 함께 공동체의식을 갖고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가야 할 것입니다.

‘2015 안동 신도청 시대’ 개막과 동서 4축 고속도로 개통을 맞아,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향후 4년의 임기동안 청송이 배후 휴양관광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향후 분야별 발전비전 제시와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능력과 열정을 다하여치열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군민들이 잘 사는 행복청송 건설을 위하여 청사진을 군민중심 창조행정, 함께 웃는 행복청송 건설로 군정목표로 설정하고 그 세부추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6차산업 활성화를 통해 농업소득을 증대시켜 농민이 잘사고 농민이 행복한 청송건설을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생태유기농 핵심농가 육성과 권역별 체계적 귀농교육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전문 농업인을 육성시켜 나가고, 농산물 가격안정 기금조성 및 조례를 제정하여 경영안전을 도모하고, 청송농산물인 사과·고추·한우의 브랜드 활성화, 고추농가 소득증대, 6차 산업으로 농업인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농작업 대행 사회적 기업 육성, 농촌인력지원센터 건립 및 활성화, 농기계임대센터 진보분소를 설치하여 고령자 및 농촌 일손부족 농가의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산남지역 친환경 농공단지 조성과 친환경 잡곡단지 조성, 청송사과 물류센터를 조성하여 대체작물 육성으로 농가 소득증대 및지역균형발전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버스 미운행 오지마을에 교통편의 확충과 장애인 복지회관을 건립하여 도시가 부럽지 않은 군민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버스 미운행 지역에 ‘천원택시’를 운영하고, 불합리한 버스노선 전면 재정비와 종합복지타운 및 복지회관 이용 셔틀버스를 운행하여 오지 마을주민의 교통 불편을 해소해 나가겠으며, 어르신들의 일자리 보장 및 확대, 마을 공동급식시설 지원 및 경로당 지원과 홀몸 어르신 생활관 건립 및 체계적 돌보미 사업을 운영하여 어른신들이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사회적 기반을 조성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장애인·여성·다문화 복지회관 건립을 통해 소외계층의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여성복지 정책을 확대하여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여성의 지위를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원거리 지역 학생들이 불편한 교통여건으로 학업의 애로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인재양성원의 진보면 및 산남권 분원을 설치하여 지역 인재양성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으며, 진보 장례식장을 건립하여 지역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관광자원 개발과 테마가 있는 문화·관광지를 조성하여 ‘스쳐가는’ 청송에서 ‘머무르고 치유하는’ 청송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청송 국가지질공원 및 국제 슬로시티의 관광 자원화, 주왕산관광단지 내의 대명콘도 리조트단지 조성, 산남지역 산과 강을 이용한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테마가 있는 관광지 조성 등, 특화된 관광지를 조성해 나가도록 하겠으며, 천혜의 산악자원을 활용한 산림휴양타운 조성과 청송모터안전교육센터 조성, 남관화백 기념전시관 및 청송아트센터 건립 등을 통해 기 조성된 산악 기반시설과 연계하여 문화·레저스포츠와 융합된 휴양 체류형 관광지로 개발·육성하고,

또한, 의병기념공원 2단계 사업인 무명의병 기념탑 및 교육관 건립과 실내 게이트볼장 및 실내 테니스장을 시범사업으로 건립하여 청송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호국보훈 정신을 되새겨보는 안보교육장과 생활체육을 전천후 즐길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토록 하겠으며, 아울러, 청송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먹거리와 주차의 불편함이 없도록 친환경 청송 향토음식 육성과 주왕산 상가 인근 주차장 확충에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농촌 주거환경 개선과 정주권 시설을 확충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정주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읍·면 지방상수도시설 확장으로 급수구역 확대,n 오지마을 급수시설에 정수장치 설치, 농촌 주거환경 개선사업, 부남·현동·현서 하수처리장 건설, 안덕·진보·현동 면소재지 종합정비 및 권역별 정비사업을 추진하여 쾌적한 정주기반을 조성해 나가겠으며, 또한, LH 임대아파트 건립과 교도소 비상대기소 숙소 신축, 통계사무소 및 국민연금공단 청송사무소와, 청송.영양 소방서를 진보에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산남지역 체육관 건립, 읍면 간선도로망을 확충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균형발전 도모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읍면별 필요한 생활밀착형 사업은 선거전 공약을 한 사항인 만큼, 대형사업보다는 주민이 꼭 필요로 하는 사업위주로 마을마다 촘촘히 챙겨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군정을 추진함에 있어 군민을 하늘처럼 섬기는 소통과 화합의 열린 행정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군정의 각종 정책을 수립하거나 시행할 때는 사전에 공청회 등을 실시하여 주민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토록 하겠으며, 주민의 애로사항을 주민의 입장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진정한 민의의 군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청송군의회와 군정을 투명하게 공유하여 원만한 동반자적 관계로 긴밀히 협조해 나가겠으며, 공무원과 주민 간 의사가 원활히 소통될 수 있도록 화합된 군정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아울러, 저는 늘 초심을 잊지 않고 앞장서서 변화하고, 당당한 도전정신으로 군민들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신명을 다 바칠 각오를 갖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희망이 있고, 미래도 아주 밝습니다.

이러한 군정목표를 성공시키기 위하여 우리 모두 힘과 지혜와 열정을 모아 모두가 잘 사는 청송, 행복한 청송" 건설을 향하여힘차게 나아갑시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향우님!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금까지 우리 청송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 해주고 저에게 큰 힘과 용기를 주신 그 믿음을 바탕으로 부자되는 행복청송, 명품 휴양관광도시 청송을 반드시 건설해 내겠습니다.

다시 새롭게 시작되는 4년의 대장정에 군민여러분, 향우님, 공직자 여러분!

청송발전이라는 오직 한 목표로 함께해 주십시오.

변화와 혁신, 소통과 화합의 새로운 청송을 열어 나가겠습니다.

화합의 힘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힘이 있습니다.

군민의 화합된 에너지로 함께 가는 그 길의 끝에 “군민중심 창조행정, 함께 웃는 행복청송"이 실현되어 있을 것임을 확신합니다.

다시 한 번 지난 6. 4지방선거에서 전폭적으로 지지해 주신 군민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저와 함께 당선의 영광을 안으신 경상북도의회 윤종도의원님과, 청송군의회 이성우 의원님을 비롯한 일곱분의 의원님들께 축하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협조와 성원을 당부드리면서 군민여러분과 향우님,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4. 7. 1.

청 송 군 수 한 동 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