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빌리러 봉담으로?
오일용 새화성 혁신추진위원장, 농업기술센터 이전 추진해야
정희정 | 기사입력 2014-06-27 14:59:32
[화성=정희정기자]오일용 시민행복새화성혁신추진위(이하 혁신위) 위원장은 26일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농기계 하나를 빌리러 봉담 시내까지 농민들이 오셔야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농민들의 이용접근성과 우리 화성농가의 소득창출 증대를 위해 벼농사 농민이 밀집한 우정, 장안, 팔탄 지역으로의 이전을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농기계 대여 등 농민들과 밀접한 업무가 많지만 농업기술센터는 현재 봉담 시내의 봉담읍사무소 한켠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농업이 현대화, 다양화되고 있지만 현재의 건물에서는 실험실과 농작물 실증시험포 등을 설치할 수 없어 좋은 인력을 많이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토질검사 등 기초적인 검사와 실험밖에 할 수 없는 형편이다.

오일용 위원장은 이어 “혁신위에서는 농업기술센터 및 농기계종합관리센터 이전을 위해 추경예산 반영을 비롯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센터이전, 지역특화사업소 건립 추진 T/F팀을 구성해 운영해 달라"고 주문했다.

시민행복 새화성 혁신추진위원회는 채인석 시장 집권 2기를 알차게 준비하기 위해 지난 16일 출범했으며, 화성시 각 부서의 업무보고를 마치고 화성 각 지역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