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석 영천시장, 취임행사는 검소하고 차분하게!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24 16:20:24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지난 6・4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3선으로 영천시장에 당선된 김영석 현 시장은 외부인사를 초청하는 공식적인 취임식을 대신해 공무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취임선서와 취임사 낭독 등으로 간소하게 치를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7월 1일 민선 6기 제9대 영천시장으로 취임하는 김영석 시장은 아침 일찍 시의원, 간부공무원과 함께 충혼탑 참배를 하고 10시 대회의실에서 직원조회 형식으로 취임식을 갖는다.

이후, 별도의 행사 없이 지역 내 장애인,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새터민 등 취약계층과 대화하는 자리를 갖고 노인회지회를 방문하는 등 검소하고 차분하게 서민밀착형 시정으로 민선6기를 시작한다.


이는 세월호 참사의 추모 분위기를 훼손하지 않고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해 예산을 최대한 절감하면서 시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 봉사하는 시장이라는 이미지를 실천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또한 3선에는 성공했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과의 아주 작은 약속이라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낮은 자세로 중단 없이 일하겠다는 김 시장의 의지가 담겨져 있다.

김 시장은 “취임식에 쓸 에너지를 시민을 위한 시정운영에 쏟겠다."면서 “선거기간 동안 현장에서 만나 뵌 시민여러분들의 소중한 충고와 고견을 모두 잊지 않고 시정에 충실히 반영해 우리가 여태껏 꿈꾸어 온 위대한 영천을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