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종합민원과 박병선씨 상반기 민원처리기간 단축 최우수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6-24 14:43:20

[함암타임뉴스=김정욱기자]함안군 종합민원과에 근무하는 박병선(남, 38)씨가 2014년 상반기 함안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함안군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에서 처리한 민원처리기간 3일 이상 30일 이하의 유기한 민원(법정기간), 고충민원을 처리한 직원 중 단축일수 가장 많은 세 사람을 표창한다.



최우수는 복합민원 133건 777일(마일리지 3,293점)을 단축한 종합 민원과 박병선씨가 선정됐으며, 복합민원 97건 693일(마일리지 2,429점)을 단축한 기업지원과 백인수(남, 37)씨는 우수에 선정, 단순민원 102건에 2,333일(마일리지 2,333점)을 단축한 주민생활지원실 김세원(여, 39)씨는 장려에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50만 원, 우수 30만 원, 장려 20만 원의 시상금도 지급된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법정처리기간보다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하여 처리하는 공무원에게 단순민원의 경우 건수당 1점을, 복합민원의 경우 건수당 5점의 마일리지를 부여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인이 만족하는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함안군의 경우 2008년 하반기부터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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