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덕 공주시장 당선자, “시민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새로운 공주시 건설 하겠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6-12 16:01:43
[충남=홍대인 기자] 오시덕 공주시장 당선자가 민선6기 출범에 앞서, 시민들이 참여하는 공주시 비전과 정책수립을 추진하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11일 당선자 측에 따르면, 시민과 함께 하는 민선6기를 준비하는 차원에서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공주시청 회의실에서 분야별 업무인수보고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고회를 통해 시가 그 동안 추진해온 주요업무와 현안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이를 토대로 민선6기 시정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는 등 앞으로의 발전적인 추진방향을 구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서 당선자측은, 시민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전문가로 구성된 ‘공주 시정 시민인수자문단’ 을 구성했다.

시민인수자문단은 행정교육, 문화복지, 산업경제 등 3개의 분과로 구성되었으며, 오는 16일 업무인수보고를 시작으로 취임 시까지 시민의 의견을 대표해 정책의 입안과 추진과정 전반에 대한 점검을 하게 된다.

아울러 민선6기 준비과정에서 업무인수보고회 참여하는 등 시민이 진정으로 희망하는 사항을 찾아 시정 핵심정책으로 반영하는 시민소통 통로역할도 담당한다.

오시덕 당선자는 “자문단의 의견은 정책수립과 추진과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 이라며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새로운 공주시 건설을 위해 헌신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챙겨들어 시민이 주인인 선진 행정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민인수자문단을 구성해 업무보고회를 하는 것은 공주시 개청이후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시는 시민인수자문단을 지원키 위해 명규식 부시장을 단장으로 인수지원단을 구성하고 당선자의 업무파악과 정책수립 등을 지원하는 등 효율적인 시정 인수인계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