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전북도지사 당선 소감 “도민소득 2배 늘리겠다”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6-05 13:04:14
[전주타임뉴스=이연희 기자] 6.4지방선거 결과 새정치민주연합 송하진 전 전주시장 후보가 전북지사로 당선됐다.

송하진 후보는 20.45%(17만 7172표)를 얻은 새누리당의 박철곤 후보를 제치고 69.23%(59만 9654표)를 획득하며 여유롭게 당선됐다.

송 후보는 5일 “기쁨보다 큰 책임감을 느낀다. 어두운 곳을 밝히는 촛불,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보듬는 전북 도지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전북에 굴뚝 없는 산업, 관광산업이 꽃을 피우게 하겠다"며 “연간 1억 명 이상의 관광객이 몰려오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젊은 세대를 위한 일자리도 크게 늘리고 전북 전역을 자동차, 기계, 비행기, 농기계 등 100조 원대의 탄소산업 중심지로 만들겠다"며 도민소득 2배 증가를 약속했다.

또, 도정운영에 관해서 “일단 냉철하게 응시하며 정확하고 솔직하게 진단하겠다. 그리고 꺼내놓고 문제를 풀어나가겠다"며 “솔직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그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