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성과발표회"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1-15 23:31:09

[강진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15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사단법인 대한레크리에이션연맹 사회서비스사업단 주관으로 “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건전한 운동문화 형성과 스트레스 해소, 자신감 향상, 인지기능 향상 등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인상을 정립을 위해 제공되는 바우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이날 어르신들의 바우처 서비스 전․후 건강상태와 성공적 노화 척도를 분석하고 설명하는 사업추진성과보고가 있었고, 이어 12개 팀 270여명의 서비스 참여자가 체조 공연 등을 선보였다.



시각1급 장애를 가지고 참여한 한 어르신은 “눈은 보이지 않지만 음악에 따라 걷기 리듬댄스 수업을 받으면서 몸이 가벼워지고 혈압수치가 많이 내려갔다.”며 “무대에서 솜씨를 보이고 나니 부끄럽지만 굉장히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성 30명으로 구성된 도암노인복지회관 어르신들은 “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프로그램을 1년 내내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해 서비스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어르신들의 평균수명과 여가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마을경로당에 어르신들에게 맞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경로당 지원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는 개인별 건강상태를 측정한 후 주3회 90분씩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연2회 성과발표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과 자존감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강진군은 국민건강 100세 시대 준비를 위해 지난해 2월부터 12월까지 12개 마을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후생활과 즐거운 여가생활을 위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으로 운영하는 노인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