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통일기금 모금 범국민 성지 선포 결의대회」개최
고흥에서 시작된 통일기금 모금운동 조국통일과 민족 화합의 작은 불씨로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6-19 23:26:32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19일 종합문화회관에서「통일기금 모금 범국민 성지 선포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김천식 통일부차관과 평화통일 국민포럼 김충배 상임대표, 한국산업개발연구원 백영훈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기금 모으기운동 회원, 기관·사회단체장, 청각장애인 등 통일을 염원하는 각계각층의 군민이 자리를 함께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박병종 군수는 "한반도 남쪽의 작은 땅, 우리 고흥에서 조국통일을 위한 기금조성 운동이 시작되고 있다는 것에 무한한 긍지와 자긍심을 느낀다"면서, "인도의 성인 간디의 소금 행진이 인도의 독립과 평화를 이끌었던 것처럼, 이 모금운동이 조국통일과 민족 화합의 작은 불씨로 점화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통일기금 모으기 운동을 추진 중인 김갑수 대표는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조성된 통일기금이 독일의 통일 과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난 2008년 8월 29일 통일기금 통장을 개설, 국내 최초로 통일기금 모금운동을 시작했다.

하루에 자판기 커피 값 300원을 아껴 매달 9,000원씩 통일기금으로 조성하자는 취지의 범 군민 운동을 추진해 온 결과, 올해 4월 현재까지 약 2천 2백여만원에 다다르는 통일기금이 조성되었으며, 조국통일이 이루어 질 때까지 계속해서 모금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