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 동계 전지훈련지로 급부상
하니움문화스포츠센타, 배드민턴. 축구선수 등 훈련 잇따라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1-03 19:02:06

화순군(군수 홍이식)이 관리하고 있는 체육시설이 선수단들에게 전지훈련지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중점 유치 종목으로는 배드민턴, 축구, 야구 등이다.

하니움문화스포츠센타


군에 따르면 하니움문화스포츠센타를 비롯한 공설운동장 등 시설이 매우 양호 할 뿐만 아니라 온화한 기후조건과 숙박시설이 인접해 있어 동계전지훈련의 최적지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국 및 도단위행사로 화순․빅터코리아 그랑프리골드 국제배드민턴대회를 비롯하여 총 17건을 개최하여 문화와 체육을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연인원 13만여명이 참여하여 경제적 파급효과는 42억3천4백만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으며 돈으로 계산할 수 없는 커다란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두었다.



현재는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3일부터 18일까지 16일간 ‘배드민턴 2012년도 꿈나무선수 및 청소년선수’ 58명이 훈련 중에 있으며,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은 공설운동장 인조구장 등 3개소에서 ‘전국초등학교 축구부’ 22개 팀 660여명이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화순군은 전지훈련 단골팀 확보를 위해 선수단 유치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자체 보유한 수송차량 지원과 음료, 간식 등 편의를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동계전지훈련 유치로 7억3천4백만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되며, 연인원 7천273명의 소비지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