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득 목포시장, 농공단지 입주업체와 소통의 자리마련
지역경제 발전의 버팀목, 일선 산업현장 근로자들 애로․건의사항 청취, 위로 격려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8-16 14:43:34

내수 판매뿐 아니라 시설 현대화, 생산품목 다양화로 경쟁력 갖출 것 강조


정종득 목포시장이 12일 연산동 산정농공단지에 소재한 (주)행남식품과 목포영흥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해 일선 산업현장에서 노고가 많은 근로자들을 위로 격려했다.

정시장은 중소기업의 생산 현장을 직접 살피고 기업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지역경제 발전의 버팀목이 되어준 것에 대해 감사와 고마움을 표시했다.

정 시장은 일일이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생산현장을 둘러보는 자리에서 “내수판매도 중요하겠지만 지금보다 시설을 현대화하고 생산품목을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그렇게 한다면 지금보다도 훨씬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고기능성 식품 개발에도 각별한 관심을 갖고 아이템 개발과 수출에도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민선 5기 시정철학이 시민을 섬기는 행정,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인 만큼 앞으로도 현장 중심으로 관내 중소기업을 방문하여 기업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지속적으로 청취할 계획이며, 시가 최우선으로 앞장서서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중소기업 경영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매년 1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발전자금을 융자 지원하고 있으며, 1년 동안 5% 이자를 보전해주는 중소기업 발전자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