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공교육 향상 위해 365일 돌봄학교 운영
전남도, 여수서 전남인재육성 워크숍 갖고 맞춤형 교육 강화 방안 논의
| 기사입력 2010-03-19 14:19:28

전라남도는 19일까지 이틀간 여수에서 ‘전남인재육성 워크숍’을 갖고 농어촌 공교육 발전 일환으로 365일 학교가 책임지는 연중 돌봄학교 운영 등 맞춤형 교육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전남도와 도교육청이 주관하고 전남발전연구원(인적자원개발센터)이 주최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도와 시군, 교육청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영어체험캠프 운영 활성화와 무상급식, 친환경기숙사 운영비 지원 등 전남 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발전방안이 논의됐다.



김재금 교육과학기술부 평생학습정책과장은 2010년 교육정책 방향에 대한 특강에서 “능동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농산어촌은 365일 학교가 책임지는 연중 돌봄학교를 운영하는 등 맞춤형 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효웅 아시아영어교육학회장의 ‘영어교육 활성화를 통한 글로벌 인재육성’에 대한 특강이 있었고 김경호 전남도 교육지원담당의 ‘2010년도 전남 교육지원 주요시책’에 대한 강연과 서일영 도교육청 장학사의 ‘지자체와 교육청 협력을 통한 교육발전’에 대한 주제강연 등 상생협력을 위한 교육발전 시책이 소개됐다.



최희우 전남도 행정과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교육환경이 다른 지역에 비해 열악한 실정인데도 열정을 다해 지역인재육성과 교육활성화를 위해 노고가 많은 관계자를 치하하고 “교육문제 해결은 곧 우리의 장래를 준비하고 희망을 키우는 시작”이라며 “지혜를 모아 열악한 교육환경을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되고 제시된 다양한 교육발전시책에 대해 일선 교육현장의 의견을 심도있게 수렴해 올 하반기 교육시책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