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진도개 우수 혈통 후보자견 무상 분양 실시
신인균 | 기사입력 2010-02-02 19:18:18

진도군이 우수한 형질을 갖춘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를 군민들에게 무상 분양한다.

진도군은 “진도개 고유 혈통 보존과 우수견 후대 계승 및 보급 확대를 통한 사육 농가 소득 증진을 위해 진도군 소유 우수 혈통 자견을 무상 분양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군은 민간 위탁 사육하고 있는 진도군 소유 혈통 기초견이 2010년 생산한 자견 중 형질이 우수한 암캐 230두를 선발, 분양 사육자로 선정된 군민에게 무상분양을 실시한다.



우수 혈통견 보급과 참여 확대를 위해 기존의 진도군 소유 우수 혈통 기초견 사육자와 진도개 등록견 2두 이상 사육자는 분양 대상에서 제외되며, 70세 미만 독거 노인에게 우선 분양권을 제공할 방침이다.



분양 절차는 각 읍·면에서 분양사육 신청서를 접수 후 자격을 갖춘 대상자를 선정, 진도개사업소에 통보 후 우수혈통후보자견 심사와 유전자 친자 감별을 거쳐 혈통이 입증된 자견을 연중 선발, 대상자에게 순차적으로 무상 분양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분양된 자견이 성견이 되었을 때 진도개 심사를 실시, 우수견으로 판정되면 진도군에서 우수 혈통견 후대 계승과 사육농가 소득증진을 위해 분양견의 소유권을 사육자에게 귀속하고 우수 혈통견으로 군에 등록할 예정이다.



한편 우수 혈통 후보자견 분양을 원하는 군민은 진도개사업소(540-6322)나 읍·면사무소 농림수산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