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생명사랑 스티커 부착 홍보”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5-02 19:14:12
[김제=김정욱]김제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자살자 없는 김제시를 만들기 위하여 실시하는 “생명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생명사랑 차량용 스티커 부착 운동을 시행중이다.

이 운동은 자살없는 김제시를 이루기 위해 관내 공공기관, 복지관, 학교, 병원 등의 차량에 ‘생명사랑, 자살예방’ 스티커 부착을 시작으로 김제시 시민이 모두 참여하는 운동으로 확산하고자 함께 하였다.

특히 택시기사님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두드러져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박◯◯(김제개인택시단위조합 조합장)씨는 “ 김제시를 위해 좋은 일인데 도와야죠, 차량 100대는 책임집니다. ” 며 적극적이었다.

본 사업을 진행한 정신보건간호사는 “ 처음계획은 1,000대의 차량에 스티커 부착을 목표로 시작했지만, 예상외의 적극적 참여에 힘입어 2차, 3차 운동까지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다. ” 며 기쁨을 표시했다.

김제시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이외에도 김제시의 자살예방을 위해 교육 및 선별검사, 고위험군 1:1상담, 프로그램, 생명사랑지킴이 양성, 자살사고 신고체계 구축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