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품격 있는 숲가꾸기사업 추진
25억원 투입해 큰나무가꾸기, 공공산림가꾸기 사업 전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3 13:04:45


[장수=타임뉴스]장수군은 생태ㆍ환경적으로 건전하고 경제적 가치가 높은 산림자원 육성을 위해 총 25억원을 투입해 숲가꾸기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군은 목재소득 향상과 어린나무의 건전한 생육을 위해 큰나무가꾸기 사업으로 200ha에 솎아베기를 실시하고 5-10년 된 어린나무 85ha에 대해 잡목 및 덩굴제거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공공산림가꾸기사업과 연계해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인력 30명을 조기 투입해 숲 가꾸기에서 발생한 산물을 수집해 톱밥으로 활용하고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에게 땔감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활동을 강화, 산림자원의 활용을 극대화하고 숲 가꾸기 사업의 질을 향상시켜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풀베기, 덩굴제거 사업을 시행해 조림수종의 안정적 생육 돕고 산림 소득 기반 마련과 입목의 공익적 기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품격 있는 숲을 가꾸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