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풍예방 및 사상체질교실 통한 한방 맞춤형 건강관리 회원모집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8 16:10:52
[고창=타임뉴스]고창군(군수 이강수) 보건소는 한의약건강증진Hub보건소 사업으로 희망자 30명을 모집하여 7월 6일부터 9월 7일까지 10주간 매주 수요일 10시에 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중풍예방 및 사상체질교실”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주요 내용은 지문인식 분석기 및 설문지 활용을 병행한 사상체질 진단과 운동, 식이지도 등 사상체질을 활용한 건강생활, 체질에 따른 뇌졸중 예방관리, 한의사 상담 진료, 내 몸을 살리는 음식섭생법 등이다.

강사는 새생명한의원 유성기원장, 한방 공중보건의 김성환씨이고, 보건소 한의약허브사업 담당팀이 진행을 도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상체질교실을 통해 “한의약에 대한 접근성과 인식도를 제고하고 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한방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관심 있는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