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랑 놀면서 공부해요!!
김제시 생활과학교실 인기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9 12:33:30

[김제=타임뉴스]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이 지역 주민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활과학교실은 어렵고 딱딱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체험식․문답식 교육으로 우리 생활 속에 숨겨진 과학을 알차게 배울 수 있어 학생들 참여 열기가 뜨겁고, 학부모 또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과학교실에 참가한 박인호(5학년)군은 “책에서 보던 화석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화석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다.”며 “학교에서는 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실험이라 정말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과학교실 인기의 가장 큰 요인은 과학 전문 강사가 어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김제시 생활과학교실은 초등학생들이 생활속에서 적용되는 과학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용수철확성기, 화석만들기, 사진기만들기, 달의 모양이 변해요, 종이컵 라면 등 매주 다양한 주제별 수업과 생태탐방, 천연염색 등 특별프로그램이 더해져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건식 이사장은 “어린 꿈나무들이 생활과학교실 참여하면서 평범한 과학 공부 보다는 실험과 체험을 통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과학을 취미로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 지원하고,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진행하는 「찾아가는 생활 과학교실」은 김제시민의 자녀 중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현재 지평선학당 외 3개소에서 1기(2011. 4. 5 ~ 6. 10)가 진행 중이며, 2012년 2월까지 총 4기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