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불임)부부지원사업에 따른 체외수정 확대 운영
| 기사입력 2011-01-12 09:48:29

[부안=타임뉴스] 부안군보건소(소장 이정섭)는 아이를 낳고 싶어도 낳지 못하는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저 출산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난임부부 지원사업을 확대 지원한다.



보건소는 전년도에도 이 사업을 통해 5명의 새 생명이 탄생하여 난임부부 가정에 희망을 심어주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체외수정 및 인공수정 시술 등이 필요한 난임 부부에게 시술비 일부를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부안군에 거주하는 법적 혼인상태에 있는 난임 부부로써 접수일 현재 부인의 연령이 만 44세 이하이고, 소득이 전국 가구 월평균소득 150% 이하인 주민이면 연중 신청가능하다.



체외수정의 경우 1회 180만원까지 최대 4회(단, 4회는 100만원)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확대 지원되며, 인공수정의 경우는 1회 50만원 최대 3회 (15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류는 진단서,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자동차보험가입증(직장인)을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