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에 살아 즐겁고 행복해요!
정읍시, 장애인취업센터 운영 등 차별화된 복지행정 역점 추진
| 기사입력 2011-01-07 13:54:58

[정읍=타임뉴스] 정읍시는 민선5기의 항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올해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주력키로 했다.

시는 "2011년 시민 모두가 정읍에 살고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즐겁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된 복지행정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인간적 존엄을 지키며 편안히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회통합 복지행정 추진에 역점을 쏟는다.

장수수당, 노인건강진단, 어르신 건강 챙겨 드리기 사업, 어르신 틀니 지원 사업과 장애인 취업센터 운영, 장애인 복지 일자리 지원, 장애인 주택개조 사업,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사업 등이 대표적인 사업들이다.

시는 또 가정형편이 어려운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을 확대추진하고 계속 증가추세에 있는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에 조기정착하여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자녀가정지원, 결혼이주여성 친정부모 맺어주기 사업도 적극 추진한다.

특히,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저출산 대응책으로 영유아 보육시설 지원 확대, 교육비 절감 및 지역인재 양성 사업, 친환경 무상급식을 점진적으로 확대한다.

이와함께 노후공동주택 관리비용 지원, 농촌주거환경 개선사업, 농촌 빈집 정비와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을 통해 불우 소외계층 주거시설을 지원하여 안정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생기시장은 "시민 여가생활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곳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는 등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모든 시민이 기본적 생활에 위협을 느끼지 않음은 물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고, 신체적.정신적 만족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복지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