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예배우기, 농외 소득기반 다져요!
무주군, 우수 영농 4-H회원 대상 목공예교육 실시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9-02 20:23:33


무주군이 영농 4-H회원들을 대상으로 목공예 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젊은이들로 구성된 20여 명의 4-H회원들이 하루 일과를 마친 밤 시간을 활용해 취미활동의 기회와 농외소득기반을 만들어가고 있는 것.



회원들은 현재, 무주IC 만남의 광장 전통공예촌에서 반디공작소 김동열 대표의 지도로 생활가구 제작 체험(8.6~9.8)을 하고 있으며, 9월 16일부터는 미니장승과 솟대만들기에 참여하게 된다.



‘다양한 표정의 솟대만들기’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18일까지 실시되는 목공예체험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회원들은 농업인 이영석 씨의 지도를 받으며 벽걸이용 솟대 등 다양한 소품용 솟대를 만들게 된다.

이번 교육에 참가하고 있는 한 회원은 “농사일 때문에 낮에 취미생활을 한다는 것은 사실 엄두를 낼 수가 없는데 밤 시간을 활용하다보니 일단 부담이 없어 좋다”며, “농사일 이외에 다른 뭔가를 배울 수 있다는 것도 좋고 회원들끼리도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져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은 군을 비롯한 도 경진대회 등에 작품을 출품 · 전시해 교육 참가 회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한편, 영농 4-H회를 활성화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