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농심 발효식품연구소 순창에 둥지 튼다
= 순창군-(주)농심 발효식품 연구 위해 업무협약 체결 =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8-20 10:02:40

장수식품 개발을 통한 세계적인 장수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주)농심이 장수·발효식품 사업파트너로 순창군을 선정하고, 순창에 발효식품 개발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관련 농심은 순창군이 가지고 있는 발효산업 인프라와 향후 구축될 장수산업 인프라의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판단하고 14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순창군과 전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농심 손욱 회장과 강인형 군수,신동화 식품연구소장 및 농심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농심의 주요인사 10여명이 참석할 만큼 높은 관심을 표명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향후 순창군과 농심은 우리나라 발효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발효식품연구 및 사업제휴, 전라북도 식품산업클러스터 발전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강인형 군수는 “국내 굴지의 기업인 농심이 순창에 와서 보다 더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발효식품을 중심으로 한 기능성식품을 개발하는데 협조함으로써 농심과 순창군이 다같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농심 손욱회장은 “한국식품이 좋은 이유는 훌륭한 발효기술이 있기 때문”이라며 “순창은 한국에서 가장 뛰어난 발효기술과 발효식품의 역사를 갖고 있어 이러한 순창군과 농심의 식품기술이 상호 협력해나간다면 더 좋은 장수식품을 개발하고 그것이 세계화를 향한 더 큰 발자국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만큼 순창에 연구소를 설립하고 연구기관들과 협력하면서 발효식품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천연 발효식품 시장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순창군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된장 등 장류제품의 농심 공급 및 농심의 제품기술개발 노하우 공유를 통한 순창의 장류기술 개발 향상과 기업유치 등의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