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대마도의 날 기념식 가져
명사 초청 특별강연회도 가져
| 기사입력 2009-06-22 06:42:18

일본 시마네현 의회의 다케시마의 날 조례 제정에 대응해 2005년 대마도의 날 조례를 제정한 마산시의회와 마산시가 19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 5회 대마도의 날 기념식 및 특별강연회가 열렸다.

대마도의 날 기념사업추진위원회(회장 임영주)가 주관하여 개최한 이날 기념식에는 황철곤 시장, 노판식 시의회의장, 시의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영통에 대한 영유권 의식 재정립과 조례재정 의미를 되새겠다.



이날 기념식에서 대마도연구논문 전국 공모 수상자인 이승엽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생)씨 “샌프란시스코 평화조약과 대마도의 영유권”, 장세면 교사(천안신당고등학교) “대마도에 대한 역사인식 개선을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구안”등 2명에게 시상을 했다.



이어 김문길 교수(부산외국어대 일어학부)를 초청하여 “고지도에 나타난 대마도의 영토문제”에 대해 특별강연을 가졌다.



한편 대마도의 날은 2005년 3월 독도에 대해 일본 시마네현이 “다케시마의 날” 조례를 제정하자 마산시 의회가 이에 대응해 매년 6월19일을 “대마도의 날”로 지정하고 각종 기념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대마도의 날”은 1419년 6월19일 세종1년에 이종무 장군이 대마도를 정벌하기 위해 마산포를 출발한 날을 근거로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