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순회수리, 안전교육과 태양광 후미” 등 보급으로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크게 기여
| 기사입력 2010-07-06 13:03:43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에서는 농업인들의 적기영농 추진과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순회수리와 안전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월부터 매주 3회 정도 관내 오지부락을 순회하면서 실시한 농기계 순회 수리는 월별 계획에 의거 실시한 결과 6월말 현재42회 993대를 수리해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적기영농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현장 수리 시 수리비 무상에 부품대금은 원가로 적용했고 5천원 미만 부품 가격은 무상으로 공급했다.

또 상반기 92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교육도 동시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과 각종 농기계 사용 요령, 보관요령을 교육해 농기계 수명 연장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도 큰 도움을 주었다.

이외에도 농기계 구동 시 발생되는 진동과 태양광 묘듈 방식으로 별도의 전원 없이 작동되는 반영구적 농기계경운기 후미등 경북농업기술원 개발 도 100대에 시범 부착해 농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1년에는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해 500여대의 농기계 경운기 후미등을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