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어린이교통공원, ‘봄과 함께 기지개 활~짝’
현장 중심의 체험학습으로 안전교육 효과 높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2-24 19:33:0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어린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교통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공주시 어린이교통공원이 새 학기를 맞아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24일 시에 따르면, 어린이 교통공원은 어린이들의 교통사고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오는 3월부터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소속 전문 강사진이 진행으로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교통안전법규 준수의 중요성과 교통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영상교육과 전동차, 자전거 체험교육 등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에는 실제 도로에서 겪는 상황과 같은 현장 중심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성,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교통안전교육이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홈페이지(www.safelife.or.kr)에서 신청 및 접수하면 된다.

정광의 교통과장은 “어린이교통공원이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어려서부터 교통사고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생명존중 문화와 선진 교통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주시 어린이교통공원은 우성면 내산목천길 52-15 일원에 330㎡의 실내교육장과 8,200㎡의 실외교육장을 갖추고 있으며, 지난해 공주는 물론 아산‧보령‧부여‧청양 등 128개교에서 3903명의 어린이들이 교육을 이수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