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올해 문화공연 ‘풍성’
다양한 장르의 기획공연 11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2-19 09:55:5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서산시가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장르의 내실 있고 풍성한 기획공연을 펼친다.

19일 시에 따르면 문화회관은 고품격 공연문화를 시민들이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도록 올해 11회의 기획공연을 추진한다.



지난 6일 국립합창단&코리안심포니 오케스트라의‘신년 음악회’를 시작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기획공연인 댄스 뮤지컬‘사랑하면 춤을 춰라’를 다음달 20~21일 선보인다.

4월에는 ‘재즈 올 스타 스페셜 서산공연’, 5월에는 이원국 발레단의 ‘백조의 호수’, 6월에는 하우스 콘서트와 야외 콘서트가 각각 공연된다.

7월부터 12월까지는 뮤지컬과 복합 공연, 세미클래식 등 6회의 기획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이 외에도 농어촌 마을을 찾아가는‘문화순회 지원사업’, 객석과 무대의 벽을 허문‘하우스 콘서트’, 다양한 초대전과 특별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에도 문예진흥기금 유치를 통해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뮤지컬 공연, KBS 교향악단 음악회와 같은 품격 높은 기획공연을을 11회 개최했다.

중소도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작품성과 대중성이 검증된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저렴하게 선보이다 보니 시민들의 입장권 구매나 호응도가 높은 편이다.

시의 한 관계자는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기획공연에는 일정 인원의 소외계층을 초청하는 등 문화 양극화 해소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